인도의 맛 바통을 이어받아, 여러분께 라틴 아메리카의 맛을 소개할 매덩입니다!
마찬가지로 제3회 서울 충무로 국제영화제에는 VIVA! Latin Cinema <비바! 라틴씨네마>라는 남미 영화 특별전이 있습니다. 총 5편의 멕시코, 브라질, 칠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등 다양한 현대 라틴 영화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한국에 소개된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서울 한 복판에서 남미를 여행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더불어 미각여행까지 함께한다면, 직접 떠나는 여행이 부럽지 않겠죠?
그렇다면 서울에서 즐기는 라틴 아메리카의 맛!
출발해 볼까요!
정통 페루비안 레스토랑 CUSCO -http://www.latinfood.co.kr/
(6호선 합정역 5,6번 출구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CUSCO는 음식 뿐 아니라 음악, 영상, 공간 자체에서도 페루를 직접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쿠스코는 도시 이름으로 세상의 배꼽이라는 뜻이 있다고 하는데요. 여전히 세계적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고 하네요.
쿠스코에서 맛볼 수 있는 요리 중 단연 돋보이는 것은 CEBICHE(세비체) 인데요. 최고의 페루식 전통 요리로서 레몬에 숙성된 해물, 샐러리, 생강, 마늘 등의 소스를 곁들여 새콤매콤하다고 합니다.
그밖에 살삐꼰데 뽀요(닭고기 살과 당근, 양파 등의 야채를 곁들인 페루 대표 샐러드) 등의 샐러드 류부터 페루 정통 식사와, 멕시코와의 퓨전 요리까지 입맛에 따라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하네요! (츄르릅...먹어보고 싶다)
웰빙 멕시코 레스토랑 casa loca -http://www.casaloca.co.kr
(여의도역 3,4번 출구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이번엔 멕시코입니다. the crazy house라는 뜻의 까사로까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멕시코 요리와
진정한 멕시코 요리 모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루 음식보다는 아무래도 조금 친숙한 화히타부터 각종 스테이크까지!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맛이 느껴질 정도네요!
까르니 두 브라질 -http://www.menupan.com/Restaurant/Onepage.asp?acode=R106398
(신촌역 1번출구 현대백화점 옆 kfc건물 지하1층)
이번엔 좀 특별한 레스토랑인데요,
스테이크와 슈하스코가 무한 제공되는 브라질 레스토랑이랍니다!
(오잉! 무한 제공이라면........츄르릅 꼭 가보고 싶네요 정말)
A세트(스테이크 무한제공) 25,000원
B세트(슈하스코 무한제공) 28,000원
브라질 전통 요리사가 직접 제공하는 스테이크와 꼬치를 화덕에 구워내는
브라질 전통 요리인 슈하스코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무엇보다도 무한 제공이 가장 끌리네요!
서울 속에서 만날 수 있는 라틴 아메리카의 맛!
무더운 여름, 충무로 영화제 비바 라틴 씨네마와 라틴 레스토랑에서 시원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